CLOSE



뉴스/이벤트

뒤로가기
제목

KFI, 2021년 소방용품·장비 실용화공동연구개발사업 협약 체결

작성자 정수환(ip:)

작성일 2021-04-20 15:42:33

조회 45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정비센터.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16일 한국소방기구제작소 등 11개 제조업체와 소방용품과 장비 개발에 대한 실용화공동연구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소방산업의 혁신적 경제 활성화와 그린·디지털 뉴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실용화공동연구개발사업은 기술원 자체 수입예산을 사회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국내 소방제조업체의 기술력 향상과 새로운 시장창출을 위해 2017년도부터 추진됐다.

기술원은 이 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기존 제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거나 최신 신기술을 적용한 시제품 49건의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민간기업 일자리 창출부문에서 전년대비 39% 상승한 성과를 내고, 기술료 납부 실적이 100% 상승하는 등 연구과제의 선순환 구조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시제품 개발, 지적재산권 취득 등 28건의 연구성과를 창출해내는 등 주요 성과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8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연구개발투자 우수단체)을 수상했다.

권순경 원장은 "실용화공동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국내 소방산업에 대한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적인 연구개발 제품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기술경쟁력을 키워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길중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세이프타임즈(http://www.safetimes.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